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Premier 트림 옵션 살펴보기

쉐보레는 LS – LT – LTZ 으로 이어지는 등급라인이였는데, 이제는 LT 다음 등급이 Premier 로 명하는 듯 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Premier 트림 옵션 살펴보기

트레일블레이저 LT 등급에서 선택 옵션패키지인 에센셜 패키지, E-Turbo 패키지, 컴비니언스 패키지의 옵션들이 포함되었습니다.

다만 에센셀 패키지의 안전옵션 2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가 빠진 것이 아쉽습니다.

선택옵션 패키지에 없던 옵션을 살펴보면

LED 테일램프 : 후방 램프가 LED 로 들어갑니다. 은근 이 테일램프가 LED 인 것과 아닌 것이 외관 차이가 큽니다.

LED 포그램프 : 안개등도 LED 로 들어갑니다.

프라임 머신드 알로이 휠 : Premier 등급에 맞는 디자인 휠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실버 루프랙 : 짐이나 다른 무엇인가를 싣고 고정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합니다. SUV 인데 이 등급에서야 포함된다는 것이 좀… 깡통 등급인 LS 부터 포함 되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스위처블 AWD 패키지 : 2,100,000 원 (Premier/ Active/RS 등급 선택가능)

스위처블 AWD : All Wheel Drive, 전륜과 후륜 구동력을 상황에 따라 분배하는 기능이 들어갔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 변속기 : 캐딜락에 사용하고 있는 9단, 말리부 2.0 터보에는 안넣어주더니 여기에 들어왔네요.

Z-링크 리어 : 구형 크루즈 북미형에 들어갔던 토션빔을 개량한 Z-링크, 경쟁차인 셀토스는 축소된 형태이긴 하지만 멀티링크 인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 소음을 차단해 주는 기능으로 스피커로 인위적으로 소음을 상쇄시킵니다. 3 데시벨 정도 낮아진다고들 합니다.

7스피커 : 우퍼라도 들어갔나 생각했습니다만 그것은 아니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때문에 하나 추가된 듯 합니다.

 

SkyFull 파노라마 선루프 : 1,150,000 원 (Premier/ Active/RS 등급 선택가능)

이 급의 차량에 잘 들어가지 않는 파노라마 선루프, SkyFull 이라는 단어를 붙여놓은 것을 보면 개방감이 좋을 듯 합니다.

 

셀렉티브 패키지 I : 1,100,000 원

LED 헤드램프 : 야간운전시 시인성이 좋은 LED 헤드램프, 외관상 장점도 있을 것입니다.

IntelliBeam (스마트하이빔) : 하이빔(상향등)을 알아서 키고 끄는 기능입니다. 도심이 아닌 외곽지역에서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 LS/LT 등급 선택옵션인 에센셜 패키지에 있었는데 아쉽게 이렇게 또 다른 이름의 패키지로 들어왔습니다.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 이름이 참 깁니다만 전동 트렁크 입니다. 이 등급 차량에는 잘 탑재되지 않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컴포트 패키지 II : 1,050,000 원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운전석 통풍시트 : 컴포트 패키지 I 에 있던 기능들 입니다.

슈퍼비전 4.2″ 컬러 클러스터 : 계기판(클러스터) 가운데 정보를 보여주는 곳이 시인성이 더 좋은 슈퍼비전에 컬러가 들어갔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 재출발) : 앞차를 인식해서 정해진 속도 내에서 알아서 섰다가 출발까지 하는 기능입니다.

Premier 트림에 대한 평

 

LS와 LT 트림이 있기는 합니다만 이 Premier 트림부터 구입을 고려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따와 2열까지 엉따 기능도 들어가 있고, 8인치 모니터에 후방카메라, 안드로이드 오트 및 애플 카플레이 등 기본적인 옵션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루프랙과 외관상 차별을 줄 수 있는 휠과 LED 테일램프 및 안개등 등..

쉐보레에서는 이 Premier 트림부터 판매를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몇년전만 해도 약간의 옵션을 넣은 중형세단을 구입할 수 있는 2,500 만원이였는데, 이제는 소형 SUV 구입가격이 된 듯 합니다.

 

일단 Premier 트림이면 일정수준 이상의 옵션들이 적용되어 있어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만 선택옵션을 살짝 보기만 해도 고민을 하게 될 듯 합니다. ^^

4륜 옵션과 썬루프 옵션은 일단 제외를 하고 남는 두개의 선택옵션 패키지를 보자면

스마트하이빔과 LED 헤드램프, 안전옵션 그리고 가장 고민을 하게 만들 전동트렁크가 포함된 110만원의 셀렉티브 패키지와

천연가죽시트를 비롯한 운전석 통풍시트, 슈퍼비전 클러스 그리고 역시 가장 고민을 하게 만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105만원의 컴포트 패키지 II 로 구분이 됩니다.

다른 옵션 포함내역을 제외하더라도 전통 트렁크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는 추후 애프터마켓에서 추가하기도 쉽지 않으니 많은 고민이 될 듯 합니다.

 

Premier 트림 2,490 만원에 위 두개의 패키지를 포함하면 2,705만원이 됩니다.

 

결국 2,000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시작하는 트레일블레이저는 실질적인 가격이 2,500만원에서 2,700 만원으로 생각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쉐보레가 정신을 차렸다, 작심을 했다 등 기사가 나옵니다만 글쎄요..

시작가만 낮게 책정이 되고, 실질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트림의 가격은 결코 낮지 않은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