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에 BOE OLED 패널?

아이폰SE2 가 출시된 이후부터 여기저기서 아이폰12에 대한 뉴스가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아이폰 12 5.4 인치에 대한 기대 그리고 애플이 가성비 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라는 글에도 개인적인 아이폰12에 대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12가 5G를 지원할거라는 첫 소식이 나오면서 5G 지원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뒤따라왔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시리즈나 노트시리즈가 5G를 지원하면서 가격을 인상했던 것 처럼 말이죠.

그러나 예상과 달리 아이폰12는 아이폰11과 같은 가격에서 출발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하더니.
지금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폰SE2 사이즈의 아이폰을 추가로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가격을 동결한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아이폰SE2 사이즈의 아이폰12는 아이폰12 미니가 아닌 아이폰12의 이름을 그대로 이어받을 것입니다.
계속 여기저기서 아이폰12 미니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냥 아이폰12로 불리우게 될 것이고, 현재 아이폰11 크기의 아이폰12는 아이폰12 맥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플러스라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프로 라인과 같은 형식으로 아이폰12 맥스가 될 듯 합니다.

아이폰12
이미지출처 : 폰아레나

아이폰12, 4개의 제품 모두 OLED로 출시가 되며 베젤도 줄어들어 5.4 인치의 아이폰12는 큰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1의 6.1인치 크기도 커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니깐요.

 

애플에 BOE OLED 가 공급된다는 소식

그런데 애플에 BOE OLED 가 공급이 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LG도 OLED 패널은 애플에 공급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계속 애플 공급을 시도하던 BOE의 OLED 가 승인을 받은 듯 합니다.

애플의 디스플레이 승인을 받기가 쉽지 않음을 생각하면 BOE의 OLED 의 기술력이 상당히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LG의 OLED 패널 납품비중이 높지 않았는데, 더 낮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아이폰12과 아이폰12 프로는 이 OLED 패널도 스펙이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프로는 지금의 아이폰11 프로와 같이 삼성 OLED 패널이 사용이 될 듯 하고
아이폰12과 아이폰12 프로는 BOE OLED 패널이 사용이 되면서 패널자체의 스펙도 프로라인과 급을 나눌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폰12은 OLED 패널로 탑재가 되지만 해상도가 FHD 정도만 지원한다던가 PPI가 낮던가 할 듯 합니다.
특히 아이폰12 두 제품 중에서도 가격이 낮은 아이폰12에는 거의 BOE OLED 패널이 들어갈 듯 하고 아이폰12 맥스는 다른 제조업체와 혼용으로 탑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을 인상하지 않는다는 소식에 좋아했는데, 애플도 생산단가 인하를 계속 시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BOE OLED 패널이라도 애플의 승인을 받은 만큼 퀄리티는 보여줄 듯 보입니다만 출시가 되면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BOE가 폴더블 OLED 패널도 제작을 하기 시작했다는데, 아직 남아있는 선입견은 사라지는데 좀 시일이 걸릴 듯 합니다.

최종적으로 BOE의 OLED 패널은 애플의 통과를 얻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BOE OLED 패널은 제외를 하기로 했다고 하며, 추후 통과 시에 탑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Phoneare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