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5의 아이폰 11 라인업 배터리 재조정 기능

국내기준 4월 27일 새벽에 배포된 iOS 14.5에는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 그리고 아이폰 11 프로 맥스를 위한 배터리 재조정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배터리 재조정 기능은 부정확한 배터리 성능을 제공하는 기존의 버그를 수정하게 됩니다.
이 버그로 인해 예기치 않은 배터리 방전이나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OS 14.5에 포함된 아이폰 11 라인업의 배터리 재조정 기능은 iOS 14.5가 설치가 되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iOS 14.5의 아이폰 11 배터리 재조정 기능

아이폰에서 설정 > 배터리로 들어간 이후 배터리 성능 상태를 터치합니다.

iOS 14.5의 아이폰 11 배터리 재조정 기능

그럼 위와 같이 배터리 성능 리포트 시스템이 배터리 성능 최대치 및 최고 성능 기능을 재조정 하는 중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폰 11 라인업의 배터리 재조정은 몇 주가 소요 될 수 있다는 메시지 또한 보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의 배터리 재조정 중에는 최대 성능치의 백분율이 변경되지 않으며 재조정이 완료되어야만 배터리 성능 상태에 표기되는 배터리의 정보가 정확해 집니다.

배터리 재조정이 완료가 되면 안내 메시지가 더이상 보이지를 않게 됩니다.
만약 재조정이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지 않는 경우는 이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이 메시지에 배터리 무료 교체에 대한 안내가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iOS 14.5의 배터리 재조정 기능

아이폰 11 라인업에만 적용이 되는 이 배터리 재조정 기능.
iOS 14.5 업데이트를 적용한지 반나절이 지나지 않아 언제 이 재조정이 끝날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재조정이 끝나면 성능 최대치의 백분율에 변화가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습니다.

재조정 완료 이후 결과는 추가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출처 : https://support.apple.com/ko-kr/HT21224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