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2 아이폰5S 지원한다는 기사가 났는데..

설마 했는데, 기사가 나왔습니다.

http://www.kbench.com/?q=node/187280

외신에 따르면 IOS12 에서 아이폰5S 를 지원을 암시(?)하는 코드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 기사를 보고 이건 “노인학대다”, “아이폰5S 는 언데드냐?” 라는 글들이 달리고 있는데..

역시 이런 것을 보면 애플이기는 한 듯 합니다.

 

아이폰5S 에서 아이폰7 리퍼폰으로 바꾼지가 사실 얼마 안되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아이폰5S 에는 알뜰폰 유심을 장착해서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업무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IOS 11의 뒷 번호가 올라갈 수록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이제는 버거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7 리퍼폰으로 교체를 하지 않았다면 지금도 아이폰 SE2 를 기다리며 아이폰 5S 를 잘 사용하고 있을 듯 합니다. – 이제는 아이폰7의 성능에 적응을 해서 아이폰5S 가 마냥 느리게 느껴지지만)

 

2013년 가을에 출시, 이미 출시한지 4년이 넘어갔는데,

만약 이번 IOS 12 업데이트까지 적용이 되게 된다면 5년을 훌쩍 넘어가게 되는 장수폰이 될 듯 합니다.

 

아이폰 중에서 처음으로 64비트 CPU와 1GB 메모리를 탑재한 아이폰 5S

이 부분 때문에 장수(?)를 하지 않나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5S 에서 아이폰6로 넘어가면서 화면만 커지고 성능부분은 많은 개선이 일어나지 않았던 부분도 한 가지 이유이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IOS 버전에서 지원이 중단될 경우 아이폰5S와 아이폰6가 함께 목록에서 사라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아이폰5 S 가 IOS 12가 지원된다면 아이패드 에어 1세대도 IOS 12가 지원이 될 듯 합니다.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 1세대 둘다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상당히 땡큐입니다. ^^

 

이제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성능 부분 향상이 예전과 같이 크지 않은 만큼, 보안과 직결되는 메이저 업데이트 지원부분에서는 애플이 안드로이드계열보다는 확실히 앞서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IOS 12 는 최적화를 예전처럼 좀 잘 해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