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4 사파리 자동번역 기능은 어디에..

IOS14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다들 잘 이용하고 계신가요?
개인적으로는 예전 습관 때문인지 새롭게 추가된 위젯 기능을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크게 체감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IOS14 업데이트 이후 번역 앱이 추가되어 사파리에서도 번역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찾아봐도 번역 기능이 보이지를 않았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 자동번역 사용하는 방법

IOS14 아이폰 사파리에서 자동번역 사용하는 방법
출처 : 맥루머

국내 검색엔진에서 사파리에서 번역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나오지를 않아서 해외 사이트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사파리의 번역 기능 사용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바로 URL, 즉 주소창 왼쪽에 있는 AA 글자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서브메뉴가 나오면서 이 곳에서 번역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였습니다.

그런데 이 사파리 자동번역 메뉴가 안보입니다.

아이폰 사파리 번역 기능 찾아보기

영문사이트에 접속을 해도 번역 서브메뉴가 나오지를 않아서 애플 미국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지만 역시나 어디에서도 번역 관련 메뉴를 찾지 못했습니다.

아이폰 IOS14 사파리 번역 기능 찾아보기

그래서 혹시 한글로 번역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서 그런가해서 영문을 기본으로 설정을 해서 스페인으로 구성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만 역시나 번역 관련 메뉴가 나오지를 않습니다.

결국 IOS14에 추가된 아이폰 사파리의 번역기능은

IOS14에 추가된 기능에 분명히 사파리의 번역기능이 있다고 기사도 났었는데 찾아봐도 없어서 이리저리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지역별로 사파리의 번역 기능이 제한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한보다는 아직 제공이 안된다고 봐야겠습니다.
현재 사파리에서 번역 기능이 제공되는 국가는 미국과 캐나다라고 합니다.

아마 일본에 사파리 번역기능이 제공되기 시작하면 한국도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한 사파리의 번역 기능도 번역할 수 있는 언어의 수가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 – 한국 간의 번역 기능도 아직 제공 안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크롬과 파파고의 번역기능이 탑재된 웨일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사용가능한 번역 기능인데, 애플은 빨리 IOS14의 사파리 번역 기능을 추가 적용해주기를 바랍니다.

아이폰11을 구입한지 1년이 되어가는데, 애플 TV+ 1년 무료이용권은 언제 사용가능할런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