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기청정기 LA-S069DW AS (고주파음, 청소)

2014년에 구입해 방에서 사용하고 있던 LG 공기청정기 LA-S069DW.

LG 공기청정기 LA-S069DW AS

전원버튼을 누르면 일반, 터보 그리고 취침기능만 있는 심플한 구조의 공기청정기입니다.

먼지필터, 탈취필터 그리고 헤파필터를 사용합니다.

이것저것 부가적인 기능이 없는 공기청정 기능만 있다 볼 수 있어 마음에 들어하던 제품입니다.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미세한 고주파음 같은 소음이 나기 시작합니다.

낮에는 귀에 잘 안들리지만 잠자리에 들면 그 소음이 제법 들려 LG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게 됩니다.

 

기사분과 증상을 이야기 하고 나온 증상원인은 팬과 모터부분 불량. (모터와 팬이 일체형이라고 합니다)

이 부품을 교체하는데 7만원이라는 수리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헤파필터와 탈취필터도 교체할 때가 되었는데, 생각해 보니 부품교체로 7만원, 필터 교체로 5만원이 살짝 넘는 금액이 들기에 고민을 하다가 필터 구입도 하지 않고 부품교체도 하지 않기로 합니다.

대신 나중에 사용할 것을 대비해서 내부청소를 의뢰합니다.

LG 공기청정기 LA-S069DW AS

필터는 쉽게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만 저 팬부분은 일반적으로 청소를 하기 쉽지 않습니다.

LG 공기청정기 LA-S069DW AS

4년 정도 사용한 흔적이 보이네요.

요즘 공기청정기 렌탈을 하는 경우 이렇게 분해해서 한번씩 청소를 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필터만 교체를 해주는 것인지..

LG 공기청정기 LA-S069DW AS

청소를 마치고 난 이후 모습입니다.

청소 한 부분을 담당한 기사분이 보여주셨는데, 이 부분 촬영을 하지 못했네요.

청소 상태는 아주 흡족했으며 비용은 21,00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사용하시는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직접 분해해서 팬 부분을 청소하던지, 아니면 이렇게 서비스센터에 의뢰를 해서 청소를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이 LG 공기청정기 LA-S069DW.

이미 무료 AS 기간(1년)은 지났고, 부품 교체를 7만원 주고 하기에는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필터교체까지 하면 12만원이 넘는데, 이럴거면 샤오미 제품을 직구해서 사용하는게 이득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직구로 구입한 샤오미 미에어2S 10만원이 살짝 넘는 가격에 아주 흡족하게 사용중입니다.

필터도 초반에는 4만원 남짓이면 탈취, 헤파 교체가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5만원이 넘어가고 있고..

그냥 이 LA-S069DW 는 잘 두었다가 사무실과 같이 소음에 덜 민감한 곳에서 사용을 해야겠습니다.

필터도 호환필터를 구입할 듯 하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