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UI 3.5의 놀라운 반응형 UI 디자인, 갤럭시 Z 폴드3에 적용 예상

Ice universe 트위터 계정인 @UniverseIce 에서 One UI 3.5의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이미지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를 위한 Split UI 라고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만 반응형 UI 라고 하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마치 웹사이트들이 PC와 모바일의 크기에 자동으로 반응하는 반응형 레이아웃과 같은 포맷으로 보입니다.

One UI 3.5의 놀라운 반응형 UI 디자인

일반 바 타입에서 보여지는 One UI 3.5의 디자인입니다.

One UI 3.5의 놀라운 반응형 UI 디자인

일반 태블릿이나 갤럭시 Z 폴드를 펼쳤을 경우 보여지는 One UI 3.5의 디자인입니다.

One UI 3.5의 놀라운 반응형 UI 디자인

요즘 출시되는 태블릿보다는 가로가 더 넓은 사이즈입니다.

One UI 3.5의 놀라운 반응형 UI 디자인

태블릿을 가로모드로 볼 때의 One UI 3.5의 디자인입니다.

사이즈에 따라 보여지는 UI의 디자인이 상당히 자연스럽습니다.
아래 트위터 링크의 움직이는 GIF를 보면 더욱 빠른 이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대되는 One UI 3.5

One UI 4.0이 2022년 초에 삼성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을 하면 One UI 3.5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공개가 예상되는 여름에 함께 공개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유출된 One UI 3.5의 반응형 UI 디자인을 보면 앞으로 삼성에서 출시가 될 수도 있는 롤러블폰 또는 슬라이더폰에도 충분히 대응이 가능해 보입니다.

만약 이렇게 UI가 사이즈에 따라 반응하면서 변경이 가능하다면 갤럭시 Z 폴드3의 활용도와 인기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막연히 펼쳤을 때 화면 크기가 커져 UI가 늘여지는 것이 아닌 사이즈와 비율에 맞게 반응한다면 진정한 폼팩터의 변화에 적응하는 첫 걸음이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의 One UI, 앞으로 안드로이드의 디자인이나 기능을 이끌어갈 듯 합니다.
One UI에 추가된 기능이 다음 세대 안드로이드에 적용이 되는 모양새가 유지될 것 같네요.

One UI 3.5의 이런 반응형 UI 디자인이라면 뒤쫓아오는 샤오미를 비롯한 중국 제조업체의 폴더블폰이나 롤러블폰과 경쟁하는데 큰 무기가 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