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사료 합성보존제 포함 검사 결과 모음

이번에도 강아지사료에 합성보존제가 포함된 사료들의 리스트가 나왔습니다.
2019년 초에 처음 합성보존제가 들어있는 강아지사료들의 검사결과가 나와서 견주들에게 놀라움을 주었는데, 앞으로도 계속 이런 기사가 나오고 사라지고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지만 지나가는 일이 계속 될 듯 합니다.
한번 그동안 나온 강아지사료 관련 합성보존제 검사 결과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인사이트에 실린 강아지 사료 합성보존제 검사 결과

인사이트 강아지사료 합성보존제 검사 결과

인사이트 기사에 올라온 내용으로 2019년 5월에 보도가 되어 견주들에게 놀라움을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인사이트의 결과가 견주들에게 큰 놀라움을 준 이유는 바로 해외브랜드의 비싼 사료들이 포함되어 있던 부분이였습니다.

위 검사결과는 인사이트에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 혹시 이 블로그에 기재하는 것이 문제가 되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문 링크 : https://biz.insight.co.kr/news/226147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 합성보존료 사료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 사료 합성보존제

위 자료는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에서 발표한 것으로 2019년 7월 9일자 입니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가 활동을 하지 않는 듯 합니다.
운영하는 웹사이트는 기만만료로 접속이 불가능하며, 페이스북도 2020년 글이 없으며, 카페도 운영진의 글이 2020년에는 보이지 않는 듯 합니다.

웹사이트 : http://www.goodpetfood.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ppydnc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jiwon3

소비자원 강아지사료와 간식 합성보존제 검사 결과

소비자원 강아지사료와 간식 합성보존제 검사 결과

소비자원에서 조사한 강아지사료 및 강아지간식에 합성보존제 포함여부 결과입니다.
2019년 8월 27일에 기사화가 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 https://www.ciss.go.kr/www/selectBbsNttView.do?bbsNo=85&nttNo=33852&key=189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 – 강아지 수제사료 및 간식 합성보존제 검사 결과

좋은사료먹이기운동본부- 합성보존제 사료 및 간식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에서 2019년 9월 4일에 등재한 강아지 수제사료와 간식의 합성보존제 포함여부 결과 입니다.

좋은 사료 먹이기 운동본부에 대한 내용 및 링크는 본문 윗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색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의 강아지사료 합성보존제 포함 검사 결과

녹색소비자연대-강아지사료-합성보존제

2020년 11월 18일에 기사화 된 녹색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에서 검사의뢰한 강아지사료 합성보존제 포함 여부 결과입니다.
기사들은 많이 보이는데 녹색소비자연대 웹사이트나 페이스북에서는 위 내용을 찾을 수가 없네요.

녹색소비자연대 : http://www.gcn.or.kr/

강아지사료와 간식의 합성보존제 포함

강아지사료와 강아지 간식의 합성보존제 포함 여부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 나올 것입니다.
가이드라인이 명확히 정해지지 않는 한 계속 이럴 듯 한데, 일단 견주분들은 검사결과 리스트를 참고해서 사료를 선택하는게 지금으로서는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아니면 요즘 유행하는 자연식 (화식)을 급여해야 하는게 가장 속 편할 듯 하기도 합니다.
추후 다른 검사 결과가 나오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