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바이오엔테크 코로나 백신 임상 최종 결과 95% 예방, 65세 이상은 94%

방금 속보가 떴습니다. 바로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최종 임상결과가 발표되었는데 95% 예방 효과가 있다는 내용입니다.
속보라고 들어가 보면 자세한 내용은 보이지 않고 95% 숫자만 있어서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우리는 화이자 백신 이라고 하는데 해외에는 화이자 & 바이오엔테크 코로나 백신이라고 하네요.
함께 개발을 했는데, 화이자라는 이름만 국내에서 유명해 진거 같습니다.

바이오엔테크 웹사이트에 올라온 발표문 중 요약 부분만 올려봅니다.

BNT162b2(화이자 & 바이오엔테크 코로나 백신을 뜻 하는 듯 합니다.) 첫 번째 투여 후 28일 후에 시작되는 COVID-19에 대해 95%의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효과는 연령, 성별, 인종 및 민족별 인구 통계에서 일관성이 있었으며, 65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관찰된 효능은 94% 이상이라고 합니다. 즉 나이, 성별, 인종 등 상관없이 94%의 예방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미국 FDA의 긴급사용허가에 필요한 데이터를 갖추었다고 합니다. 바로 신청을 하겠네요.
43,000명 이상의 참가자, 부작용은 빈도가 2% 넘는 것이 2가지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나는 3.8%의 피로감, 2%의 두통이였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수일 이내에 전 세계 관련 기관들과 데이터를 공유하겠다고 합니다.
2020년까지 최대 5000만 도즈, 2021년까지 최대 13억 도즈 생산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입니다.
바로 화이자 & 바이오엔테크 코로나 백신은 FDA 긴급승인허가를 받을 듯 하며,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백신을 미리 선구매한 나라들은 들썩거릴 듯 하네요.
일주일 정도 지나면 모더나 백신의 임상 최종 결과가 나올텐데,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조금이나마 코로나 19에 대한 희망이 보이는 듯 합니다.

출처 : https://investors.biontech.de/news-releases/news-release-details/pfizer-and-biontech-conclude-phase-3-study-covid-19-vaccin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