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트레이드인 – Z 폴드3 Z 플립3 사전예약 중고폰 반납 추가 보상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각 쇼핑몰의 사전예약 판매 조건 중 갤럭시 트레이드인 이라는 중고폰 반납 후 추가 보상을 받는 프로그램을 삼성닷컴하이마트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사전예약 판매 조건

12% 할인이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사전 예약 판매 혜택으로 보입니다.
쇼핑몰에 따라 카드 결제시 즉시 할인이나 12%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12%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 외에 갤럭시 Z 폴드3의 가격 자체가 높은 만큼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곳도 있네요.

그러나 삼성닷컴은 11% 할인, 하이마트는 10% 할인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신 갤럭시 트레이드인을 활용하여 중고폰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트레이드인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사전 예약 한 이후 제품을 받은 다음 날부터 14일간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추가적인 보상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삼성닷컴과 하이마트에서 제공하는 중고폰 보상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트레이드인

위 갤럭시 트레이드인 보상 가격은 삼성닷컴에서 발췌한 것으로 하이마트도 조건이 같습니다.

보상 가격표를 살펴보면 중고매입가는 역시나 직접 중고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것에 비해서 낮습니다.
추가적인 보상 단가까지 고려하면 중고마켓에 직접 판매를 하는 가격이 되는 듯 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노트8 256GB의 A 급의 중고시세가 25만원 정도 하는 것을 감안하면 중고매입가 + 추가보상단가와 같습니다.

갤럭시 트레이드인의 중고폰 추가 보상

갤럭시 트레이드인을 활용한 사전예약 구입도 고려해도 괜챦을 듯 합니다.
타 쇼핑몰에 비해 1~2% 할인율이 낮기는 합니다만 (삼성닷컴은 삼성카드만 11% 할인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처분할 예정이라면 이번 갤럭시 트레이드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직접 팔아야 하는 중고마켓의 수고를 하지 않아도 그 정도의 가격은 받을 수 있는 듯 하네요.

갤럭시 트레이드인은 민팃이라는 중고폰 매입 업체를 통해 진행되는 듯 합니다.
민팃 사이트에 들어가도 관련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이번 갤럭시 트레이드인은 4가지 구입 조건에만 해당이 되네요.
삼성(삼성닷컴,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캠퍼스스토어)을 통한 구입, 하이마트(온/오프라인)을 통한 구입, SKT 개통고객 그리고 LG U+ 개통 고객에 한정됩니다.
KT는 자체적인 보상프로그램을 하는 건지 빠졌네요.

8월 17일 오픈하고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갤럭시 Z 폴드3는 온라인상에서는 거의 품절로 보입니다
이제는 발품을 팔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트레이드인에 아이폰은 해당이 되지 않는게 조금 아쉽네요.
갤럭시 Z 폴드3나 갤럭시 Z 플립3 이라면 아이폰 유저들도 한번 고려를 해보았을 텐데 말이죠

출처1, 출처2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