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34만원에 구입하다

며칠을 고민 후에 결정한 레노버의 가성비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인치 모델을 결국 쿠팡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구입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은 14ITL 모델로 인텔 11세대 i3 CPU와 4GB 메모리 그리고 256GB NVMe SSD를 탑재했으며 최종 구입가는 34만원이 살짝 안되는 금액입니다.

작년 11월에 각 쇼핑몰에서 노트북에 적지 않은 할인률을 제공하는 것을 보고 기다렸다가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이 쇼핑몰들의 판매가에 상당한 변화가 있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구입 이유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스펙

2013년에 200만원 가까운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한 소니 바이오 SVS15126 노트북, 그 당시 512GB SSD를 비롯해 업그레이드에 상당한 비용을 지불한 덕인지 지금까지 아주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만 배터리의 노후화, 배터리를 새롭게 구입해서 교체를 해도 전원 없이는 2시간도 못 사용하는 까닭에 외부에 들고 나가기가 힘듭니다.

1년 좀 넘게 이용했던 서피스 랩탑의 디자인이나 디스플레이가 마음에 들어 서피스 랩탑 4를 다시 구입을 해볼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만 들고 나가면 이쁘기는 하겠습니다만 가격차이가 너무 나기에 가성비를 선택하기로 합니다.

300 니트 밝기의 IPS 패널과 백라이트 키보드

여기에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에는 저가 노트북에서 취약한 부분이 2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백라이트 키보드입니다.
보통 이 정도 가격이면 250 니트에 IPS 패널이 아닌 TN 패널의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는데, 무슨 이유인지 IPS 패널에 300 니트의 밝기가 지원이 되네요.
물론 좋은 패널은 아닐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만 이 정도면 큰 불편함은 없을 듯 보이며 이 부분은 이용하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백라이트 키보드가 지원됩니다.
2013년만 해도 비싼 노트북에만 포함되던 기능인데, 이 기능이 들어가 있네요.
자기전에 타이핑하거나 서핑 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인텔 11세대 i3 CPU의 성능

사실은 AMD 루시엔 CPU가 탑재된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했습니다만 작년과 다르게 AMD CPU 탑재 노트북이 인텔 CPU 탑재 노트북에 비해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작년만 해도 AMD CPU가 탑재된 노트북의 가격이 낮았는데, 올해는 인텔 CPU가 탑재된 노트북이 더 저렴한 거 같습니다.
사실 정가는 차이가 없는데, 할인폭의 차이가 크네요

인텔의 11세대 i3 CPU인 i3-1115G4는 듀얼 코어이지만 10세대 i5와 비슷한 성능을 보일 정도로 많은 성능 개선이 있습니다.
물론 멀티태스킹에서는 한계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만 점점 컴퓨터를 사용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인지, 사용폭이 좁아지기에 i3-1115G4 정도면 충분할 듯 합니다.
물론 GPU에서는 i5와의 차이는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게임을 거의 하지 않기에 불편함은 없을 듯 합니다.

쿠팡에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구입

11월 각 쇼핑몰의 할인행사가 진행되면서 처음부터 계속 이 모델을 지켜보았습니다.
옥션, 지마켓, 11번가, 하이마트 그리고 쿠팡을 계속 지켜보았는데 하이마트와 11번가는 아이디어패드 슬림3 모델의 할인이 높지가 않습니다.
지마켓이 가장 낮은 판매가인 33만원대를 보여주었는데, 점점 조금씩 상승하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4일마다 쿠폰을 주는데 이와 함께 할인율이 바뀌거나 할인 쿠폰이 변경되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판매자가 책정한 처음 가격도 오르네요, 즉 할인폭은 커지는 거 같은데 실질적인 구입가는 점점 올라갑니다.
중복 할인 쿠폰인 인텔 쿠폰, 레노버 쿠폰이 적용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그럽니다.
마지막에는 40만원 가까운 가격까지 올라갔습니다.

이러다가 쿠팡에서 17% 신용카드 할인 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34만원에 구입하다

449,000원에서 쿠팡 와우 회원할인을 우선 4만원 받았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34만원에 구입하다

여기에 신용카드 17% 할인까지 적용을 해서 쿠팡에서 339,470원에 구입을 하게 됩니다.

단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의 모든 색상에 17% 할인이 적용되는 것은 아닌 그레이 색상만 17%가 적용됩니다.
가장 이뻐보이는 샌드 색상은 1% 할인만 제공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포스팅 중에

이글을 포스팅 중에 보니 쿠팡의 17% 할인이 8% 할인으로 낮아졌네요.
11월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하는 쇼핑몰들의 할인 정책이 참 재미있네요.
실시간으로 이렇게 할인율이 변경되니 낮은 가격에 구입하는게 점점 어려워 지는 듯 합니다.

주문한 아이디어패드 슬림3 노트북이 도착을 하면 윈도우10도 설치를 하고 메모리도 4GB이니 증설을 해야할 듯 합니다.
이에 관련된 글들은 이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15%로 할인률이 올라갔네요.
할인률이 계속 바뀌나 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