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첫 몰드 유출 – 더욱 커진 카메라 섬, 없어진 미니

아이폰 14의 몰드 이미지가 처음으로 유출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한 웨이보 계정을 통해 게시가 되었으며 유출된 몰드 이미지는 실질적인 아이폰 14의 금형은 아닌 케이스 제작을 위한 사용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선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아이폰 미니 라인업이 사라졌다는 점입니다.
이미 아이폰 14에는 미니 라인업이 없어질 것이라는 이야기는 한참 전에 나왔습니다만 이 몰드 이미지는 기정사실화 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는 기존 프로 라인업과 같이 6.1인치 아이폰 프로와 6.7인치 아이폰 프로 맥스로 출시가 됩니다.
아이폰 14는 아이폰 미니가 사라지고 6.1인치 아이폰 14과 6.7인치 아이폰 14 맥스로 출시가 됩니다.

아이폰 14 몰드,

이와 더불어 이미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은 더욱 커진 아이폰 14 라인업 전반의 카메라 섬 크기입니다.
아이폰 13 라인업에 비해 커지는 카메라는 아이폰 14의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보여주는데, 이 점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이 안된 루머로 볼 수 있습니다만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메인 카메라가 12MP에서 48MP로 업그레이드
  • 초광각 카메라의 개선
  • 아이폰 14 프로의 경우 망원 카메라도 개선

위와 같습니다만 메인 카메라가 12MP에서 48MP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어느정도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나머지 2개의 카메라 개선 사항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아직 아이폰 14 라인업의 출시가 5개월 정도 남았습니다만 관련 루머가 많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몰드의 앞면 이미지도 곧 유출될 듯으로 보이며 그러면 아이폰 14 프로의 노치가 알약 + 펀치홀로 변경되는 점도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S22 및 갤럭시 A 라인업의 출시가 마무리가 되어가는 만큼 이제 아이폰 14와 갤럭시 Z 폴드 및 Z 플립을 기다려야 겠네요.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