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복구모드 – 복원 오류 4005

와이파이님의 아이폰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ISO 11.2 업데이트를 설치했는데, 그만 비밀번호를 깜빡하는 일이 발생하여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어버렸습니다.

비밀번호를 10번 잘 못 넣으면 아이폰은 비활성화가 되어서 아무것도 하지를 못합니다.

그나마 마지막 백업이 한달전, 초기화 한다는 심정으로 아이튠즈에 연결하여 복구를 해보고자 합니다.

와이파이님의 아이폰은 7 플러스로 전원버튼과 볼륨다운 버튼을 함께 눌러야 복구모드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를 마치고 복구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중…

아이폰을 기다리는 중 에서 한참을 멍때리더니 “iphone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 (4005)가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몇번을 시도해 보았으나 같은 현상…

이 4005 오류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아이폰을 떨어뜨린 것 때문에 생긴 CPU 또는 메인보드 불량이라는 글 부터..아이튠즈를 재설치 해봐야 한다, 케이블을 바꾸어 봐야 한다, 다른 컴퓨터에서 해봐야 한다, 컴퓨터 운영체제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등…

많은 글들이 보입니다.

설마 아이폰 떨어뜨린 것 때문에 어딘가 불량이 생긴걸까? 이건 아니겠지 하고..

케이블을 한번 살펴봅니다. 그래도 벨킨 케이블인데 설마…

하고 노트북을 꺼내놓아서 아이튠즈 업데이트 여부를 체크를 하고 노트북에서 해보기로 결정을 해봅니다.

그러다가 혹시 하고 데스크탑의 다른 USB 포트에 연결을 했더니 아이폰을 기다리는 중 이라는 메시지에서 바로 넘어가면서 아무 문제없이 복구모드를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을 하는 것을 한번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튠즈로 컴퓨터에 백업을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기는 합니다만 매일 백업을 할 수가 없기에..

월 3,500 원이면 200GB, 가족공유가 된다 하니 와이파이님과 함께 사용하면 무난한 용량인 듯 합니다.

이제는 잘 사용하던 비밀번호,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니깐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