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2 플러스, 아이폰 XR과 아이폰 11 디자인으로 출시할 것이다.

아이폰 SE2 플러스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나왔습니다.
출처는 애플랩 트위터로 아이폰 XR과 아이폰 11의 디자인을 잇는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2020년 3월에 애플은 보급형 아이폰으로 아이폰 SE2를 출시하여 많은 판매를 하였습니다.
아이폰 SE2가 출시가 되면서 부터 아이폰 SE2 플러스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나왔습니다.
아이폰 6 부터 아이폰 8 까지 플러스 모델이 있었기에 5.5인치 크기로 아이폰 SE2 플러스가 출시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 나왔었습니다만 결국 세상에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묻혀가던 아이폰 SE2 플러스의 이야기는 아이폰 12가 아이폰 XR과 아이폰 11과 달리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각진 디자인(깻잎통조림)으로 바뀌면서 다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XR과 아이폰 11에서 사용하던 디자인을 이용해서 아이폰 SE2 플러스가 나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들이 있었는데, 결국 관련 루머가 나왔습니다.

아이폰 11 보다는 아이폰 XR의 디자인을 계승한다고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 SE2와 같이 후면에 1개의 카메라가 탑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역시 페이스 ID도 탑재가 안될 것입니다.
페이스 ID가 탑재가 안되는데 노치 디자인은 어떻게 처리를 할 것인지는 의문입니다.
터치 ID는 아이패드 에어4와 같이 측면 버튼에 탑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 XR과 아이폰 11과 같은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며, 해상도는 HD + 까지 지원을 하게 됩니다.
이 외에 IP67 방수방진과 OIS 도 지원을 합니다.
AP는 최소 A13 이 탑재될 것이며, 아마도 A14 이 탑재가 될 것 같습니다.

즉 아이폰 SE2와 AP와 디자인만 다르고 다른 스펙들은 비슷하게 지원하는 형태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예상 판매가격은 $499 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SE2 플러스가 출시가 된다면

가격대도 겹치고 비슷한 아이폰 XR은 바로 품절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499 가격이면 삼성 갤럭시A52에 해당이 되는 가격대입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는 6.5인치에 보급형 스펙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격으로 아이폰 SE2 플러스를 구입할 수 있다면 제법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11이 $599에 판매되는 것을 생각하면 $499은 좀 애매한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449 이면 좀 더 차별점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2021년에 아이폰 SE2 플러스가 출시가 될 것인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아이폰 SE2와 같이 3월에 출시가 될 수도 있고 아니면 2022년에 출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아이폰 SE2 플러스가 출시된다면 위와 같이 아이폰 XR과 아이폰 11 디자인을 이어가는 모습으로 출시가 될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