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4 설치 이후 아이폰 배터리 광탈?

3월 15일에 배포가 시작된 iOS 15.4를 설치한 이후 아이폰의 배터리가 광탈 하는 증상을 이야기하는 유저들이 하나둘씩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정말 iOS 15.4의 문제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이런 이야기가 점점 퍼지고 있는 점은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애플 전문 IT 미디어인 9to5mac.com 이라던가 Macrumors.com에서는 관련 기사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좀 더 이런 배터리 광탈 현상을 겪는 유저들이 늘어난다면 기사가 나올 것으로 보이며, 그러면 애플이 관련 수정 업데이트 배포를 계획할 것 같습니다.

트위터의 글들을 보면 배터리 광탈 현상이 꼭 이번 iOS 15.4 업데이트에 추가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페이스 ID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폰 12와 아이폰 13에 한정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정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보여준다는 글들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아이폰 11에는 배터리 광탈 증상이 없습니다.

배터리 광탈 증상이 모든 유저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닌 것으로 보아 큰 업데이트 이후 며칠 간은 배터리 최적화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광탈 문제가 걱정되어 iOS 15.4 업데이트 적용을 미루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iOS 15.4 업데이트에는 36개의 보안 패치가 포함되어 있으니 빨리 업데이트를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후 배터리 광탈 관련 기사가 나오면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