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4 마스크 착용 페이스 ID 지원 그러나 아이폰 12 이상부터

iOS 15.4에서 드디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페이스 ID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iOS 15.3이 배포된 이후 개발자들을 위해 배포된 iOS 15.4에서 이 내용이 확인되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에 차별화를 하고 있는 페이스 ID의 편리함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반쪽짜리가 되었습니다. 그나마 애플 워치를 통해 페이스 ID를 간접적으로 지원을 하였습니다만 이 또한 애플 워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환영을 받지는 못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제 페이스 ID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환호를 보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아이폰 12 이상 부터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페이스 ID가 탑재된 아이폰 X, 아이폰 XS 그리고 아이폰 11은 iOS 15.4 베타버전으로 업그레이드로 해도 페이스 ID 부분에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의 경우는 2018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도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iOS 15.4에 추가된 마스크 착용 페이스 ID 기능은

마스크로 가리지 않는 눈과 눈 주위를 집중적으로 스캔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안경을 별도로 등록을 해야 하며, 선그라스는 등록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페이스 ID를 등록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스크와 페이스 ID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페이스 ID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정말 환영할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딱히 아이폰 X와 아이폰 XS 그리고 아이폰 11에서 이 기능을 활용하지 못할 이유가 보이지가 않는데, iOS 15.4에서 빠졌다는 것은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왜 빠지게 되었는지는 애플이 추후에 설명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지금까지는 이야기가 없습니다.
아직은 iOS 15.4가 베타 버전이기에 정식 버전이 출시될 때까지 기다려 봐야겠습니다만 아이폰 X 부터 아이폰 11 까지도 지원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