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OS 15.4 & MacOS 몬터레이 12.3에서 유니버셜 콘트롤 지원

애플 유저들이 기다리던 기능 유니버셜 콘트롤이 드디어 지원이 되나봅니다.
iOS 15.4 베타버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 ID 그리고 iPadOS 15.4와 MacOS 몬터레이 12.3 베타버전에서는 유니버셜 콘트롤까지 애플 유저들의 환영을 받을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유니버셜 콘트롤이란?

쉽게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여러대의 애플 기기를 이어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설명보다는 위의 영상이 가장 쉽게 이해가 될 것 같네요.
매직패드 하나로 아이패드와 맥을 왔다갔다 하면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셜 콘트롤이 일반적은 유저들은 활용도가 높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 애플의 점유율이 높은 국가들이나 국내에도 맥, 맥북 그리고 아이패드로 작업을 하는 유저라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유니버셜 콘트롤을 지원하는 기기들도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됩니다.
예를 들어 M1 칩 이상의 애플 기기라던가, 특정 년도 이후 출시된 애플 기기이어야 하던가..
이 부분은 좀 더 지나면 알려질 것 같습니다.

iOS 15.4에 포함되는 마스크를 착용하고도 페이스 ID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이 아이폰 12 이후부터 라는 것을 고려하면 적용대상 기기가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한달 내로 배포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MacOS 몬터레이 12.3과 iPadOS 15.4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