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LT 트림 옵션 살펴보기

트레일블레이저 깡통 등급인 LS 의 바로 윗  등급인 LT 입니다.

보통 LT 등급에서 옵션을 선택해서 많이들 구매를 하는 등급이기도 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LT 트림 옵션 살펴보기

17″ 실버 알로이 휠 : 225/60R17 타이어와 알로이 휠은 이 등급부터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프론트 & 리어) : 지금은 오타가 수정되어 스키드 플레이트로 되어있습니다. 앞뒤 범퍼에 실버 커버가 달려 외관상 포인트를 둔 것으로 보입니다.

젯 블랙 인조가죽시트 :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는 인조가죽시트

갈바노 크롬 엑센트 : 크롬으로 실내에 포인트를 준 듯 합니다.

선바이저 조명 : 없으면 은근 불편한 선바이저 조명입니다.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시스템 : 도어캐치 버튼 2열은 이제 지원안할 듯 합니다.

1열 열선시트 : 설명 필요없는 엉따 1열에 들어갔습니다.

 

에센셜 패키지 : 1,200,000 원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 컬러 터치스크린), 후방카메라, 듀얼 USB포트, AUX 단자, 6 스피커,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후착방 경고 시스템,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LS 등급에서 적은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E-Turbo 패키지 : 800,000 원

E-Turbo 1.35 가솔린 엔진 : 말리부 1.35 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엔진, 저공해 차량 인증으로 할인 받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노멀/스포츠/스노우) : 큰 차이는 없겠습니다만 일단 드라이브 모드가 있습니다.

 

컨비니언스 패키지 : 650,000 원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 한 겨울에 외부주차를 해 두어야 한다면 필요한 손따 기능

2열 열선 시트 : LT 등급에 옵션으로 2열 열선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네요.

오토라이트 컨트롤 : 오토로 설정해 두면 알아서 헤드램프가 켜지고 꺼지는 기능, 옵션이 아닌 기본으로 넣어줘도 될 듯 한데..

ECM 룸미러 : 룸미러의 빛반사로 운전을 방해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

톨게이트 자동 결제시스템(ETCS) : 룸미러에 내장된 하이패스 기능

 

컴포트 패키지 I : 850,000 원

천공 천연가죽 시트 : 통풍기능을 암시하는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 시트 : 운전석 시트를 8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전동기능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 운전석 허리 받침 기능, 온오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 듯 합니다.

운전석 통풍시트 : 일단 운전석에 통풍기능 들어갔습니다.

풀오토 에어컨 : 온도 설정하면 알아서 제어하는 에어컨 기능

LT 등급의 개인적인 평

 

LS 트림과 230만원 차이가 나는 LT 트림

추가된 옵션을 보면 딱 외관에 포인트를 가장 크게 줄 수 있는 타이어와 휠, 그리고 앞 뒤 플레이트 그리고 내장에는 가죽시트와 1열 열선,  버튼 시동 인데, 230만원에 비하면 좀 부실한게 아닌가 합니다.

2020년에 키를 돌려서 시동을 거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는 타이어와 휠이 좋아야 멋지다, 가죽시트는 무조건 기본이지… 이런 심리를 이용한 트림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LT 트림은 가격을 조금 내려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손따 기능과 2열 엉따, 하이패스 기능과 오토라이트 컨트롤이 들어가 있는 65만원의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LT 트림을 구입한다면 선택해야할 선택옵션으로 보입니다.

천연가죽시트로 변경되고 운전석 전동시트 & 통풍시트, 여기에 풀오토 에어컨이 들어가는 85만원의 컴포트 패키지 I 는 가격을 보면 구성이 좋은 선택옵션입니다.

1.35 엔진으로 변경되는 80만원의 E-Turbo 패키지는 선택에 고민을 좀 해봐야할 듯 합니다.

 

일단 2225만원의 LT 트림에 120만원 에센셜패키지, 65만원 컨비니언스 패키지 그리고 80만원의 E-Turbo 패키지를 선택하면 LT 다음 트림인 Premier 트림 가격과 동일한 2490만원이 됩니다.

Premier 트림에 위에 선택한 옵션 패키지 기능(안전옵션 2개 제외)에 LED 테일램프와 LED 포그램프 그리고 루프랙과 다른 디자인의 휠이 들어가게 되니 위와 같은 조합으로 선택은 의미가 없습니다.

LT 트림에 에센셜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2410만원, 여기에 컴포트 패키지 I 까지 선택하면 2495만원이 되니, 컴포트 패키지 I 은 고민을 좀 할 듯 합니다.

 

LT 트림이 구입하기 좀 애매한 듯 합니다.

아예 저렴하게 갈려면 LS 트림으로 아니면 Premier 로 넘어가게끔 구성을 해 놓은 듯 합니다.

2410만원으로 LT 트림 + 에센셜패키지 + 컨비니언스패키지를 선택하자니 80만원 추가해서 Premier 트림을 구입하면 1.35 엔진에 LED 테일램프 & 안개등, 루프랙과 외관차이가 확실할 다른 디자인의 휠이 제공이 되니 참기 힘들 듯 합니다.  다만 안전옵션 2개가 빠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손따, 2열 엉따가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포기할 수도 없고..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안전옵션에 비중을 둔다면 LT 트림 + 에센셜패키지 +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선택해야 할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