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3와 비슷한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LetsgoDigital에서 샤오미에서 출시할지도 모르는 클램셀 폴더블폰 미 믹스 플립의 예상 3D 랜더링을 공개하였습니다.

샤오미는 중국과 유럽에 클램셀 플더블폰에 대한 2개의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 출원한 특허를 바탕으로 LetsgoDigital에서 3D 예상 랜더링을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LetsgoDigital은 모바일 제조업체들의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높은 퀄리티의 예상 3D 랜더링 이미지를 제작하여 공개를 합니다.
이런 예상 랜더링 이미지는 출시가 안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출시가 되는 경우 거의 비슷한 듯 합니다.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2개의 디자인이 살짝 다릅니다.
하나는 액정과 카메라가 외부에 있으며 다른 하나는 카메라만 존재를 합니다.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그런데 아무리 봐도 곧 출시가 예상되는 갤럭시 Z 플립 3와 비슷해 보입니다.
특히 흰지 부분을 보면 외형적으로는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외부 액정이 없는 이 클램셀 플더블폰은 좀 더 가격을 낮추기 위한 모델로 보입니다.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클램셀 폴더블폰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LetsgoDigital에서 제작한 샤오미 미 믹스 플립은 출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제품명이 미 믹스 플립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올 3월에 출시한 샤오미의 폴더블폰 미 믹스 폴드가 갤럭시 Z 폴드와 거의 비슷한 외형을 가진 것으로 생각해 보면 출시가 안될 이유도 없어 보입니다.
삼성이 폴더블폰을 위한 UTG 기술을 다른 업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감안하면 샤오미에서 삼성의 UTG를 채택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샤오미의 미 믹스 폴드가 삼성의 갤럭시 Z 폴드에 비해 약 20%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한 것과 같이 미 믹스 플립도 갤럭시 Z 플립에 비해 20% 정도 낮은 가격으로 출시가 될 듯 합니다.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갤럭시 Z 폴드 라이트와 갤럭시 Z 플립 라이트가 출시된다면 가격 경쟁이 충분히 될 듯 합니다.

출처

4 thoughts on “갤럭시 Z 플립3와 비슷한 샤오미 미 믹스 플립 예상 랜더링”

댓글 남기기